저번 붐비치 공격전략 탱크 활용법에 이어 이번에는 소총수(소총병?) 활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적 기지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해당 기지의 건물 배치에 따라 적절한 유닛 조합이 필요합니다. 소총수의 특징이라면 한 개의 상륙정에 많은 유닛을 태울 수 있다는 점인데요. 우선 소총수의 레벨별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훈련비용도 다른 유닛에 비해 압도적으로 저렴하며 훈련 시간도 짧기 때문에 상륙정에 리필을 빨리 빨리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력이 낮고 공격 범위도 바주카포병에 비해 짧기 때문에 전투중 금새 사라져 버리기도 합니다. 때문에 소총수는 바주카포병과 중화기병 조합을 사용하기 시작하면 잘 안뽑는 경향이 있기도 하죠. 애물단지가 되버린 소총수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바주카포병과 중화기병 조합으로 공략하기 어려운 적 기지가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는데 이 조합말고 다른 공격 전략은 없을까요?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든 소총수는 타 유닛에 비해 상당히 많은 유닛을 상륙정에 태울 수 있습니다. 이 장점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적 기지는 지역 공격을 하는 방어 건물(박격포, 기관포탑, 화염방사기, 로켓 발사기)을 제압하거나 우회하기 쉬운 기지입니다. 지역 공격이 아닌 쩜사를 하는 건물로는 보초탑, 대포, 강화 대포가 있습니다. 대포나 강화대포는 공격력이 강하기 때문에 몸빵을 내세우는 중화기병이 가장 두려워하는 존재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연사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소총수 몇 명만 내주면 큰 피해없이 파괴할 수 있습니다. 바로 소총수의 장점인 다수의 힘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소총수는 이동속도 또한 빠른 편이기 때문에 우회전략을 하기도 유용합니다. 아래 동영상은 소총수만으로 적 기지를 파괴한 예시입니다. 

 동영상 내 적 기지의 방어 건물 배치가 해안선을 따라 일렬로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바주카포병과 중화기병으로도 공략이 가능하지만 소총수를 한 번 활용해 보았습니다. 본부 건물로 진입하는 공격 경로에 보초탑, 대포, 강화 대포가 주로 포진되어 있다면 소총수를 활용하여 공략해 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TK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