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동영상 붙이기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다음팟 인코더를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동영상 합치기가 가능합니다. 다음팟 인코더는 네이버에 검색을 하시면 쉽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선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고 아래 설명을 따라하시면 누구나 쉽게 동영상 여러개를 하나의 동영상으로 합칠 수 있습니다. 그럼 프로그램을 설치 완료하셨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동영상 편집 탭에서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하여 합칠 동영상들을 불러온다.

 좌측 파일 리스트에 불러오기 된 동영상이 원하는 동영상인지 확인하시려면 좌측 플레이어 부분에 드래그해서 플레이 버튼을 눌러보시면 됩니다. 간혹 잘못 올린 동영상 때문에 작업을 다시 해야하는 번거로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니 한번 정도 가볍게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2. 리스트에 있는 동영상을 순서대로 드래그하여 하단의 타임라인에 배치한다.

 합쳐진 동영상은 이때 배치한 순서대로 재생되기 때문에 이때 순서를 틀리지 않도록 조심하시는게 중요합니다. 따라서 제가 한 것처럼 구별이 어려운 동영상 이름은 실수하기 딱 좋겠죠? 리스트에 동영상을 불러오기 전에 동영상 이름에 순서를 넣어주면 동영상을 합치는 내내 편리하실 것입니다.


3. 합쳐진 영상을 플레이해보고 이상이 없다면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합칠 동영상이 많거나 길이가 긴 경우 플레이 화면에서 적절히 건너 뛰며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제 최종 단계인 화질 설정을 위한 환경 설정을 하러 가볼까요. 환경 설정에서 동영상에 대한 설정을 하지 않으면 기본값으로 인코딩이 되기 때문에 원하는 화질보다 저화질로 동영상이 인코딩될 수 있습니다.


4. 화면설정의 화면크기에서 원하시는 화질을 선택 후 인코딩을 시작하면 됩니다.

 이제 원하는 화면설정을 마치셨다면 인코딩을 시작하셔서 동영상 합치기를 수행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제가 합친 동영상 예시입니다. 붐비치 게임에서 잠수함으로 자원 캐기를 수행하면 몇 시간 뒤에 자원이 나오기 때문에 자원 캐기를 시작한 영상과 몇 시간 뒤에 완료된 영상 두 개를 각각 촬영해서 합친 예시입니다.



 과거 UCC 열풍에 이어 최근에는 아프리카TV, 유튜브, 판도라 등 다양한 미디어 공유로 인해 동영상을 제작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영상 촬영, 제작, 편집 등 어렵게만 느껴지셔서 시도하지 않는 분들도 많으신데 오늘 설명한 동영상 붙이기 처럼 간단한 방법만 익히시면 동영상을 쉽게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역시 스마트폰으로 인해 굉장이 편리해졌습니다. 스마트폰의 동영상 촬영 화질도 HD급으로 좋아졌기 때문에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간편하게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은 위와 같이 간단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동영상 제작에 흥미를 느끼시다가 좀 더 고퀄리티 동영상 제작에 관심이 생기시면 그때부터 전문적인 프로그램이나 교육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가 활동 > 동영상 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영상 붙이기] 간단하게 합치기  (0) 2016.01.11
Posted by TK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