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 활동/게임

붐비치 공략 - 마그마파편 어디에 쓰일까?

 붐비치 게임을 하다보면 마그마파편이란 아이템을 가끔 볼 수 있습니다. 지도 상의 블랙가드, 다른 유저를 공격하여 해당 기지를 파괴 완료하면 금화, 목재 등과 같이 가끔 마그마파편도 보상으로 주어질 때가 있습니다. 또 일일 보상으로 승리 포인트에 따라 돛단배가 기지로 마그마파편을 싣고 올 때도 있습니다. 이 마그마파편은 어디에 쓰이는 아이템일까요. 본부 건물이 레벨 5미만이라면 조각 제작소를 건설할 수 없기 때문에 이 마그마파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그마파편은 힘의돌 중 하나로 조각 제작소에서 우상을 만드는데 사용합니다. 우상은 게임상에서 몇몇 보너스 기능을 제공하는데 일종의 버프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승리 포인트 보상으로 마그마 파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얻은 마그마 파편을 사용하여 우상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마그마파편 7개로 우상을 만들고 이를 마그마조각으로 회수하는 영상입니다. 일단 한 번 보시지요. 우상의 보너스 속성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회수하여 마그마파편보다 한 단계 높은 마그마조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즉, 마그마조각 1개는 마그마파편 7개와 같습니다.



 마그마조각 7개로 수호자를 만들려면 1시간이 걸립니다. 동영상은 1시간 뒤에 수호자의 속성을 확인한 후 기존에 배치한 우상보다 속성이 월등히 좋기 때문에 배치된 우상을 회수하고 새로 생성한 수호자를 기지에 배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상, 수호자는 각각 어떤 보너스 효과를 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것은 부대 HP를 증가시켜주는 조각상입니다. 방패를 들고 있는 조각상으로 좌측에서부터 우상, 수호자, 걸작품입니다. 참고로 걸작품은 조각보다 한 단계 더 높은 마그마수정 7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건 부대 공격력을 강화해주는 조각상입니다. 아까와는 달리 창을 들고 있습니다. 각각의 등급별로 주는 보너스 효과는 아래 표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Troop Health increase는 부대의 HP를 뜻하며 Troop Damage increase는 부대의 공격력을 뜻합니다. 마그마파편 7개로 제작되는 우상은 부대 공격력을 3~6% 증가시켜주며 마그마조각 7개로는 부대 공격력을 7~13%를 올려주는 수호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서 제가 만든 우상은 부대 공격력 +5%짜리로 괜찮은 편이네요. 하지만 두 번째로 만든 수호자는 부대 공격력 +9%짜리로 그닥 좋진 않은 결과입니다. 만든 조각상이 HP를 올려주는 것이 나올 지 공격력을 올려주는 것이 나올 지는 랜덤입니다. 여러분도 마그마파편이 나오면 잘 모아서 조각 제작소를 만든 다음 우상을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