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유입 경로 중 referral 내에 share-buttons.xyz, traffic2cash.xyz, w3javascript.com, с.новым.годом.рф 처럼 알 수 없는 경로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로는 바로 스팸 사이트입니다. 스팸 사이트가 블로그에 미치는 영향은 해당 블로그를 다수 방문하지만 세션이 매우 짧은 시간에 끊기므로 세션 당 페이지에 머무는 시간이 낮기 때문에 블로그의 품질을 떨어트리는 악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스팸 사이트가 유입경로에 발견된다면 Google Analytics의 필터 기능을 이용하여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듯 스팸 사이트들의 세션당 페이지수, 평균 세션 시간은 매우 짧다. 대다수가 세션당 페이지수가 1이며 시간은 0초이다. 악성 트래픽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이 스팸 사이트들을 필터를 이용하여 차단해 보겠습니다.

구글 어낼리틱스에 접속하여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관리페이지로 집입하여 보기 탭의 필터 버튼을 클릭합니다.

빨간색의 필터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보기에 필터 추가 페이지가 화면에 나타날 것입니다. 필터 이름에 적당한 이름을 입력합니다. 저는 스팸 사이트 주소를 적었습니다. 필터 유형에서 맞춤을 클릭하면 추가 입력란이 생성될 것입니다. 필터 입력란에는 캠페인 소스를 찾아서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필터 패턴인데 이곳에 스팸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하단의 이 필터를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사진에서 처럼 본인의 블로그에 필터 적용 이전 접근한 해당 스펨 사이트의 세션과 페이지뷰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입력을 완료 후 최종적으로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필터가 생성되어 해당 스팸 사이트가 더 이상 본인의 블로그에 접근 할 수 없게 됩니다. 이상으로 스팸 사이트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여러분 모두 블로그를 스팸 사이트로 부터 지켜내시기 바랍니다.

'IT > 블로그 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에 접근하는 스팸 사이트 차단하기  (3) 2016.01.08
Posted by TK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