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 활동/게임

붐비치 조각상 추천

 붐비치 게임에서 힘의돌(생명, 마그마, 얼음, 암흑)으로 만들 수 있는 조각상들은 다양합니다. 생명은 자원 생산에 도움을 주며 마그마는 공격 유닛에, 얼음은 기지 건물에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암흑은 전투정 에너지, 힘의 돌 획득 확률, 공격 승리 보상에 추가적인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조각 제작소 레벨에 따라 다르지만 조각상을 보유할 수 있는 한도가 있기 때문에 조각상을 몇 가지만 선택해야 합니다. 따라서 게임에 가장 필요한 조각상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조각상들의 등급(우상, 수호자, 걸작품)에 따른 효과 수치를 살펴보겠습니다. Idol은 우상, Guardian은 수호자, Masterpiece는 걸작품입니다. LIfe는 생명, Ice는 얼음, Margma는 마그마, Dark는 암흑입니다.


 생명은 자원 생산을 늘려주는 기능이 있는데 테러박사, 해머맨, 특수작전반의 작전 등 NPC를 공격하거나 타 유저를 공격할 때 도움을 주진 않기 때문에 다른 종류의 조각상이 생긴다면 철수 대상 1위입니다. 조용히 자원 생산해서 건물을 업그레이드하며 공격과는 거리가 먼 심시티형 진행이라면 좋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은 공격 위주의 플레이를 하기 떄문에 생명 조각상은 우선순위에서 밀립니다.


 다음으로 아이스 타입 조각상은 기지 건물의 HP를 늘리거나 방어 건물의 공격력을 늘려줍니다. 기지 방어시 방어 건물의 공격력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인 건물이 부셔지지 않고 버티는게 중요합니다. 공격시 전투정의 에너지로 포탑과 로켓포로 주요 방어 건물을 제압하기 때문에 건물의 HP가 높은 것이 공격에 더 부담을 줍니다. 또한 건물들이 부셔질 때마다 전투정에 에너지를 주기 때문에 모든 건물의 HP를 늘려주는 것이 방어 건물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것보다 더 유익합니다.


 마그마 타입의 조각상은 공격시 유닛의 HP를 올려주거나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둘 다 유용하고 어느 것이 더 좋다하기 어렵기 때문에 같은 등급 내에서 수치가 더 잘 나온 것을 선택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암흑 조각상은 게임 레벨에 따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초반엔 전투정의 에너지가 낮기 때문에 전투정 에너지를 늘려주는 조각상은 큰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자원 보상을 늘려주는 것 또한 마찬가지로 레벨이 낮을 때는 상대방에게서 얻을 수 있는 보상 자체가 크지 않기 때문에 큰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물론 레벨이 낮을 때는 건물 업그레이드 비용이 적기 때문에 그 효과도 유용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그것 보다 중요한 것은 더 좋은 조각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따라서 힘의돌 획득 확률을 올려주는 조각상을 초반에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자원은 부족하면 보석으로 살 수 있지만 힘의돌은 보석으로 살 수 없기 때문도 있습니다. 초반이든 중반이든 후반이든 보석은 비슷하게 나오기 때문에 초반에 보석을 적절히 사용하시면 자원이 부족하다고 느낄 일이 별로 없습니다. 주로 본부를 업그레이드 할 때 자원이 부족한데 그 때 열심히 모은 보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게임 중반 이후로는 조각상도 어느정도 갖춰져있기 때문에 자원 보상이나 전투정 에너지 중 필요한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