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 활동/게임

붐비치 공략 (공격전략) - 탱크 활용법

붐비치에서 금화, 목재, 돌, 철괴 자원을 획득하는 가장 빠른 방법으로 적 기지를 공격하여 자원을 약탈하는 방법입니다. 유닛 중 가장 비싸지만 가장 강력한 탱크를 활용하여 적 기지를 효과적으로 파괴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탱크는 본부 레벨이 11이 되야 뽑을 수 있습니다. 유닛 크기도 8이기 때문에 상륙정 한 정에 많은 수를 태울 수 없습니다. 또한 탱크 한 기를 상륙정에서 내리게 하기 위해선 전투정의 에너지 2가 소비됩니다. 따라서 공격 초반에 포탑, 로켓포 등 전투정의 에너지를 소진하게 되면 탱크를 상륙정에 그대로 태우고 돌아와야하는 불상사도 일어나게 됩니다.

 

 그럼 우선 탱크의 기본 정보부터 아래의 표를 보며 알아보겠습니다.

역시 가장 비싼 유닛답게 체력도 빵빵하고 공격력도 강력합니다. 훈련시간이 상당히 길고 비싸기 때문에 적 기지 공격 시 최대한 많은 유닛을 살려서 전투를 종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공격 중 이기기 힘들겠다 싶으면 재빨리 후퇴하는 것도 탱크를 활용한 공격법의 요령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적 기지를 공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포와 강화 대포는 탱크에 2배 데미지를 입히므로 이 두 방어 건물을 전투정의 포탑과 로켓포로 제거한 후 적 기지에 탱크를 상륙해야 합니다. 포탑과 로켓포는 사용할 수록 필요한 전투정의 에너지가 많아지므로 공격 방향에 있는 것만 제거 후 남은 대포와 강화 대포는 우회하여 피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아래의 적 기지를 보면 본진으로 공격하는 방향에 총 2대의 대포가 있습니다. 따라서 2대의 대포만 제거한다면 탱크로 공격하기가 아주 수월하겠군요.

 

 이어서 공격을 어떻게 진행하였는지 동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전방에 배치된 대포 1대를 제거한 후 탱크를 상륙하여 주변의 건물들을 부셔서 전투정의 에너지를 획득합니다. 전투정의 에너지는 차후 포탑과 로켓포뿐만 아니라 섬광탄, 구급 상자, 충격탄 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으므로 시간이 넉넉하다면 최대한 많이 모으는게 좋습니다.

  

 탱크를 단 한 기도 잃지 않고 적 기지를 성공적으로 점령했습니다. 공격 진입로와 본부 근처에 대포가 다 수 배치되어 있는 경우는 위 예시보다 조금 더 어려울 것입니다. 따라서 적 기지의 배치에 따라 최적화된 유닛 조합으로 공격하는 것이 붐비치의 요령이라고 생각합니다. '작전으로 승부하라' 라는 광고 멘트처럼 필승법, 필승 배치법을 찾기 보다 그때 그때 상황에 맞는 유닛 조합으로 공격하는 것이 붐비치의 매력이 아닐까요? 다음은 다른 유닛을 활용한 공격법으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