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 활동/게임

스피드퀴즈 문제 제시어

 연말연시에는 레크레이션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대학생들은 연초 새터, 엠티, 오티 등으로 직장인은 연말연시 행사 준비로 게임, 이벤트를 준비해야 하죠. 행사에 빠지지 않는게 게임인데, 가장 무난한 게임인 스피드퀴즈 문제를 낼 만한 제시어를 모아봤습니다. 문제는 카테고리별로 정리를 하였으니 게임 참여자가 카테고리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카테고리 문제만 풀게 하거나 카테고리에서 랜덤으로 뽑은 문제를 제시하면 됩니다. 게임을 잘 하는 집단을 대상으로는 랜덤이 아무래도 더 어렵겠죠. 카테고리를 제시하게 되면 해당 분야로 초점이 맞춰지기 때문에 게임을 잘 못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려면 카테고리를 고르는 방향으로 진행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A. 영화

1. 베테랑 - 난이도 下, 1,000만 관객을 동원한 만큼 대다수가 아는 영화로 '어이가 없네' 한 마디로 맞출 수 있는 쉬운 문제입니다.

2. 어벤져스 - 난이도 下, 마블 영웅들 모인 영화 정도만 말해도 다들 알 수 있는 문제입니다.

3. 쿵푸팬더 - 난이도 上, 쿵푸하는 모습만 떠올리는데 그럴 경우 액션 영화, 이연걸 또는 이소룡 영화로 연상되기 때문에 무척 어렵죠. 팬더를 말로 안하고 형상화하기도 어렵습니다.

4. 아바타 - 난이도 中, I see you 하나면 맞출 수 있지만 아무래도 몇 년 지난 영화다 보니 쉽게 맞출지는 의문이네요.

5. 새벽의 저주 - 난이도 上, 좀비 영화라서 좀비를 표현하는 방법 외에는 없는데 좀비 영화가 한두개도 아니고, 어렵겠네요.

6. 레옹 - 난이도 中, 영화 O.S.T shape of my heart로 의외로 쉽게 맞출 수 있겠네요.

7. 명량 - 난이도 下, 이순신과 '신에게는 아직 12척의 배가 있습니다' 대사 두 개로 바로 맞출 수 있는 문제입니다.

8. 캐치 미 이프 유 캔 - 난이도 中, 디카프리오 외엔 키워드가 없지만 어렵진 않을 것 같습니다.


B. 속담

1. 밤 말은 쥐가 듣고 낮 말은 새가 듣는다. - 난이도 上, 문제를 보자마자 어리둥절 할 문제입니다.

2.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다. - 난이도 下, 까마귀 소리와 배 떨어지는 묘사만 하면 쉬운 문제입니다.

3. 도토리 키재기 - 난이도 中, 키재는 모습은 쉬우나 도토리를 연상시키기가 어렵겠네요.

4.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진다. - 난이도 下, 싸우는 모습과 등을 손짓하면 대충 연상이 되는 문제입니다.

5. 발 없는 말이 천리간다. - 난이도 上, 추상적인 표현이라 꽤 어려운 문제입니다.

6.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본다 - 난이도 下, 개 짖는 소리와 쳐다보는 모션만 취해도 맞출 수 있을 듯.

7. 지렁이도 밟으면 꿈틀한다 - 난이도 下, 밟는 행동과 꿈틀거리는 행동이면 맞출 수 있을 것입니다.

8. 부부싸움은 칼로 물베기 - 난이도 中, 싸우는 행동과 칼을 휘두르는 행동으로 연상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C. 국가

1. 사우디아라비아 - 난이도 下, 기름과 산유국, 만수르 등 키워드가 많은 나라입니다.

2. 에티오피아 - 난이도 中, 커피 원두로 맞출 수 있으나 해당 키워드에는 콜롬비아도 있고 무엇보다 커피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어려운 문제입니다.

3. 베트남 - 난이도 下, 베트남 전통의상, 모자로 맞추기 쉽죠.

4. 칠레 - 난이도 中, 지도 상에 길쭉한 나라로 아는 분들은 어렵지 않겠네요.

5. 카자흐스탄 - 난이도 上, 대부분 이름은 알지만 딱히 떠오르는 키워드가 없는 나라입니다.

6. 헝가리 - 난이도 中, 마찬가지로 딱히 떠오르는게 없지만 수도인 부다페스트로 맞출 수 있는 문제입니다.

7. 파푸아뉴기니 - 난이도 上, 나라 이름을 모르는 분들도 더러 있을듯 하네요.

8. 벨기에 - 난이도 下, 벨기에 하면 와플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