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 활동/게임

[플래시 게임] 같은색없애기, 같은색공맞추기

심심풀이 게임으로 같은색 공을 맞춰 없애는 같은색없애기 게임을 준비했습니다. 어렸을 때 게임기, 오락실 등에서 종종 볼 수 있었던 게임인데 공룡같은 캐릭터가 나와서 옆에서 공주고 한명은 쏘는 게임이었죠. 이름이 잘 생각이 안나네요. 게임 방법은 간단합니다. 공을 쏴서 같은 색 3개 이상을 맞추면 사라지는데 화면 상의 모든 공이 사라지게 만들면 되는 게임입니다. 어렵지 않으니 한번 해보면서 이해하시는게 훨씬 빠를꺼 같습니다. 요령이라면 쏴서 터트리는 공이 아래에 다른 공들을 매달고 있으면 매달린 공들도 함께 사라지게 만드는 것입니다. 매달린 공들이 연결된 부분이 터트리는 공 부분만 있다면 그 공들은 함께 사라지게 되죠. 한번 해보세요. 나름 재미있고 중독성도 있는 게임입니다.


점수는 우측에 기록된답니다. 좌측 하단에 있는 공은 이번 공을 쏘고나서 다음에 쏠 공의 색깔이니 참고하셔서 전략적으로 공을 쏘시면 점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테트리스에서 작대기를 기다리며 옆에 쌓아 놓다가 막상 작대기가 안나와서 답답한 상황을 다들 한번 쯤은 경험하셨을텐데 이 게임에서도 공들을 특정 색깔의 공에 매달리게 해놓고 특정 색 공을 기다리다가 안나와서 답답한 경우도 있더라구요. 게임도 사람의 심리를 아는 것 같은 착각이 생길 정도입니다.

또 다른 노하우라면 특정 색깔의 공을 먼저 공략하여 없애버리는 것입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공 색깔이 점차 줄어들면서 게임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모두 사라진 색깔의 공은 더 이상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특정 색 공을 집중 공략해서 없애버리면 원하는 색의 공이 나타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초반에는 특정 색 공을 공략하긴 어렵지만 중반 이후에는 가능하시라 생각됩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게임 시간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