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 활동/게임

붐비치 공략 - 힘의돌 획득 확률을 높이는 방법

 붐비치에서 적 기지를 파괴하면 자원 보상으로 금화, 목재, 돌, 철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힘의돌도 가끔 나올 때가 있습니다. 이 힘의 돌은 도대체 언제 나오는지 획득 확률이 있다면 이를 높일 수는 없는지 외국사이트들을 찾아보며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힘의돌은 적 기지를 파괴 완료하면 일정 확률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확률은 본부가 파괴되었을때 25%, 다른 건물들은 2% 확률로 힘의 돌이 나타납니다. 중요한 점은 본부가 파괴되면서 자동을 파괴되는 건물만 포함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본부가 파괴되기 전에 다른 건물들이 많이 파괴되었다면 힘의 돌 획득 확률이 줄어들게 됩니다. 힘의 돌이 튀어 나오는 장소를 자세히 살펴보면 본부와 본부가 파괴되고 나서 릴레이로 터지는 건물 중에서 나타나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본부가 파괴되기 전에 부셔진 건물들에서는 나오지 않죠. 즉, 다른 건물을 전부 파괴 후 본부만 있는 기지를 파괴했을 때 힘의 돌은 25% 확률로 나타나며 본부가 파괴될 때 함께 파괴되는 다른 건물(방어 건물, 생산 건물, 자원 저장 건물 등)이 10개가 있는 기지를 파괴 했을 때는 25%+(2%*10%)로 총 45% 확률로 힘의 돌을 얻게 됩니다. 이 계산법은 단순 계산으로 최소 1개의 힘의 돌을 얻을 확률입니다. 실제로는 건물 별로 2% 확률이 있기 때문에 운이 좋으면 2개 이상의 힘의 돌을 얻을 수 있습니다.

 힘의 돌도 등급이 있습니다. 삼각형의 가작 작은 파편과 마름모 형태의 조각, 그리고 가장 큰 육각형 모양의 수정이 있죠. 종류는 생명, 얼음, 마그마, 조각 총 4가지로 아래 그림처럼 총 12개의 힘의 돌이 게임 상에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등급 별로 획득 할 확률도 다를텐데 이 확률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 레벨이 높은 적을 이길 때 더 높은 등급의 힘의 돌이 나오는 걸까요? 아니면 적의 본부 레벨이 높을 수록 더 높은 등급의 힘의 돌이 나오는 걸까요? 정답부터 말씀드리면 전부 아닙니다. 등급에 따른 확률은 고정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적 기지를 파괴 완료 후 건물에서 힘의 돌이 나타난다면 85% 확률로 파편이 나타나며 12% 확률로 조각이 나타납니다. 가장 높은 등급인 수정은 3% 확률로 나타나 가장 보기 어렵습니다.

 힘의 돌의 획득 확률을 올려주는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조각상입니다. 암흑의 조각상 중 힘의 돌 획득 확률을 올려주는 조각상입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놈입니다. 이 조각상은 힘의 돌(암흑)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우상은 획득 확률을 9~15%, 수호자는 18~30%, 걸작품은 36~75%를 높여 줍니다. 75%짜리 걸작품을 한개 보유한 유저라면 힘의 돌 획득 확률이 본부는 18.75%(25%*75%) 높아진 43.75%이며 다른 건물은 1.5%(2%*75%) 높아진 3.5%가 됩니다. 따라서 다른 힘의 돌을 더 많이 얻게 하기 위해 이 조각상 하나는 보유하시는게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힘의 돌이 나타나는 시점은 공격영상을 보시면 가장 마지막에 건물들이 릴레이로 폭파되면서 금화, 목재, 돌, 철괴가 쏟아져 나올 때 힘의 돌이 뿅하고 나타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