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 활동/게임

붐비치 공략 - 전사 활용법 및 레벨별 정보

 붐비치 게임에서 개인적으로 전사 유닛을 많이 활용하지는 않습니다. 보통 사용하는 유닛조합은 헤비주카(중화기병+바주카포병), 탱크+의무병, 소총수 개떼를 주로 사용합니다. 그렇다면 전사는 붐비치에서 애물단지일까요? 전사의 특징을 잘 활용하면 나름대로 전사에 최적화된 공격방법이 있습니다. 공격하려는 기지의 방어건물 배치가 해안가 전방에 주로 포진되어 있고 본부 건물이 후방에 배치된 건물 배치는 전사로 공략하기 가장 좋은 형태입니다. 상륙정에서 전사를 내리면서 섬광탄으로 후방 본부로 이동하게 유도를 하고 연막탄을 이용하여 전사가 지나가는 경로를 엄호하면 피해없이 신속하게 방어건물을 무시하고 후방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후에 가볍게 본부만 공격하면 전방에 배치된 강력한 방어 건물들이 무색하게 됩니다.

 전사는 이동속도가 빠르고 공격시 HP가 회복되는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 난사형 방어 건물(기관포탑, 로켓 발사기, 박격포)에 강합니다. 다만 화염방사기는 난사형 공격을 하지만 공격력이 높고 불로 지져서 지속적으로 HP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근접형 공격을 하는 전사에게는 피해야할 대상입니다.

 전사의 기본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본부 레벨이 8이상되어야 전사를 뽑을 수 있습니다.

 전사의 레벨별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Hitpoints는 HP이며 DPS는 초당 공격력, HP Healed per Attack은 공격당 HP 회복량입니다. 전사는 공격속도가 1초이기 때문에 1번 때릴때마다 40씩(전사 레벨1) 회복되는군요. Armory는 해당 레벨로 업그레이드를 위해 필요한 무기고 레벨입니다. 전사는 HP는 낮은 편이지만 HP 회복을 하기 때문에 대포, 강화대포만 피하면 쉽게 죽지 않습니다. 또한 공격력이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아래는 전사를 활용하여 적 기지를 공략하는 동영상입니다. 연막탄을 제때 뿌리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네요. 잘못 뿌리면 지나가다가 대포와 화염방사기에 전사들이 녹아버리는 모습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만약 후방 본부 건물 근처에 대포나 강화대포가 있다면 전사를 상륙정에서 내리기 전에 전투정의 포탑이나 로켓포로 먼저 제거하시면 됩니다. 공격결과 전사 5명만 잃고 공략에 성공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