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엠티나 신입생환영회, 회사 야유회 등 사람들이 모여서 무언가 레크레이션 행사가 필요하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고전 게임 중 하나가 이구동성 게임입니다. 스마트폰 게임은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운 게임들이 나오고 있는데 레크레이션 단골 게임은 여전하네요. 이구동성 게임을 설명하고 제시어 몇 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구동성 게임은 네 글자 짜리 단어 하나를 네 명의 문제 제시자가 각각 한 음절씩 말하면 문제를 푸는 각 팀들이 맞추는 형태로 진행하는 게임입니다. 정답을 많이 찔러볼 수록 유리하므로 정답을 맞출 수 있는 차례를 공정하게 각 팀에게 배분해야 게임을 깔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어는 반드시 네 글자일 필요는 없지만 네 글자보다 짧을 경우 맞추기가 너무 쉽기 때문에 네 글자 이상의 제시어로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이구동성 게임은 입모양에서 힌트를 많이 얻기 때문에 문제 제시자가 입모양을 잘 숨겨야 문제 난이도가 올라가기도 하죠. 또한 된소리는 귀에 잘 들리기 때문에 된소리가 있는 제시어는 난이도가 낮습니다. 듣기에 비슷한 음절이 있으면 더 어려워집니다.

 난이도 낮은 제시어입니다. 커피머신, 이탈리아, 카카오톡, 폭스바겐, 프로야구, 토사구팽, 결초보은, 국가대표, 탐앤탐스, 스타벅스, 고슴도치 등이 있습니다.

 중간정도의 난이도 입니다. 롯데월드, 우리은행, 삼성전자, 짐바브웨, 이구아나, 무에타이, 사자성어, 전시행정 등이 있습니다.



Posted by TK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