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 활동/게임

이구동성 제시어

학교 엠티나 신입생환영회, 회사 야유회 등 사람들이 모여서 무언가 레크레이션 행사가 필요하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고전 게임 중 하나가 이구동성 게임입니다. 스마트폰 게임은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운 게임들이 나오고 있는데 레크레이션 단골 게임은 여전하네요. 이구동성 게임을 설명하고 제시어 몇 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구동성 게임은 네 글자 짜리 단어 하나를 네 명의 문제 제시자가 각각 한 음절씩 말하면 문제를 푸는 각 팀들이 맞추는 형태로 진행하는 게임입니다. 정답을 많이 찔러볼 수록 유리하므로 정답을 맞출 수 있는 차례를 공정하게 각 팀에게 배분해야 게임을 깔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어는 반드시 네 글자일 필요는 없지만 네 글자보다 짧을 경우 맞추기가 너무 쉽기 때문에 네 글자 이상의 제시어로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이구동성 게임은 입모양에서 힌트를 많이 얻기 때문에 문제 제시자가 입모양을 잘 숨겨야 문제 난이도가 올라가기도 하죠. 또한 된소리는 귀에 잘 들리기 때문에 된소리가 있는 제시어는 난이도가 낮습니다. 듣기에 비슷한 음절이 있으면 더 어려워집니다.

 난이도 낮은 제시어입니다. 커피머신, 이탈리아, 카카오톡, 폭스바겐, 프로야구, 토사구팽, 결초보은, 국가대표, 탐앤탐스, 스타벅스, 고슴도치 등이 있습니다.

 중간정도의 난이도 입니다. 롯데월드, 우리은행, 삼성전자, 짐바브웨, 이구아나, 무에타이, 사자성어, 전시행정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