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 활동/게임

[플래시 게임] 땅따먹기 - 주사위전쟁, 주사위게임

 보통 주사위게임은 부루마블처럼 던진 주사위의 눈만큼 이동하여 해당하는 위치에서 무언가를 하는 게임이 주를 이루는데 주사위전쟁은 이런 게임과는 조금 다릅니다. 다른게임과는 달리 주사위전쟁에서 주사위의 역할은 말판을 이동시키는 역할이 아니라 주사위를 던져 내 주사위와 상대방의 주사위에서 나온 숫자를 이용하여 땅을 따먹는 싸움에서 승부를 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주사위가 많을수록 싸움에서 승리할 확률이 높습니다. 게임 방법은 내 땅을 하나 클릭하고 인접한 상대방의 땅을 클릭하면 클릭한 내 땅과 상대방 땅에 있는 주사위를 각각 던져 내 주사위에서 나온 숫자가 높으면 기존에 있는 내 땅에 주사위 하나를 두고 남은 주사위는 클릭한 상대방 땅을 먹으면서 거기로 이동합니다. 만약 상대방의 숫자가 더 크다면 땅을 먹지도 못하고 주사위도 한개로 줄어듭니다. 우선 게임을 하면서 이해를 하셔도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게임 속 세력을 몇 개로 할건지 정하게 됩니다. 전 2개로 정해서 시작해보았습니다. 다음으로는 시작 진형을 선택하게 되는데 나온 진형이 마음에 드는지 물어보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YES 버튼을 클릭하면 그대로 게임을 진행하게 되고 NO를 선택하면 새로운 진형이 나옵니다. YES를 눌러 게임을 진행해 봅시다.

 땅에는 주사위가 각각 놓여 있는데 이 주사위로 땅따먹기 승부를 하기 때문에 주사위가 내꺼보다 많은 지역은 함부로 쳐들어가면 안됩니다. 공격을 다하고 턴을 넘기려면 END TURN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각 세력에 대한 숫자가 나타나는데 턴을 넘길 때 늘어나는 주사위의 갯수입니다. 주사위가 늘어나는 땅은 랜덤입니다. 숫자는 연결된 땅의 숫자로 땅이 많아도 연결되지 않았다면 연결되지 않은 땅은 숫자에서 제외됩니다. 만약 땅이 두 갈래로 나눠져서 연결된 땅이 4개 5개라면 숫자는 5가 됩니다. 따라서 내 땅을 최대한 연결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 전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 땅은 연결이 안되도록 자르는 방향으로 공격을 하셔야 합니다.

처음 시작과 달리 땅을 많이 잃었네요. 게임 턴도 랜덤인데 내가 먼저 시작하느냐 상대방이 먼저시작하느냐도 게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네요. 한 턴만에 저렇게 많은 땅을 빼앗겼습니다. 1:1에서는 아무래도 먼저 시작하는 쪽이 많이 유리한 것 같습니다. 게임에 다수의 세력이 있어도 턴이 먼저 오는게 유리하지만 1:1에서는 공격 상대가 명확하기 때문에 시작하자마자 공격을 하는 것이 게임의 유리한 고지를 점하기 좋겠죠.

 게임전략은 연결된 땅이 많아서 주사위를 많이 모을수록, 지는 싸움을 하지 않아서 잃는 주사위 수가 적을수록 게임을 쉽게 풀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나름 머리를 쓰며 자신만의 전략을 구사하기 때문에 중독성이 있네요. 게임 참여 세력을 셋, 넷으로 늘려보면 또 새로운 게임 전개가 되기 때문에 1:1과 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